목차로 이동
대형, 상업 및 산업 인쇄 솔루션
 

사진 작가 토마스 횝커(Thomas Hoepker), HP 디자인젯 Z3200으로 이미지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다.

 
 
이 페이지를 표시하려면 Flash 9 및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지금 Flash 다운로드 »

스토리 하이라이트

  • 50여 년간 카메라로 담아온 세계의 모습이 HP 인쇄 기술 덕분에 새롭게 부활
  • HP 디자인젯 Z3200 포토 프린터, 미술품 수집가들을 만족시킬 품질의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는 기반 제공
  • HP 73 크로마틱 레드 잉크로 컬러 팔레트를 완전히 혁신하여 컬러 범위 개선

사진에는 새로운 숨결을, 사진 작가에게는 새로운 커리어를

 

세부 정보

   
 

Magnum의 사진 작가 토마스 횝커(Thomas Hoepker)는 잡지사를 위해 전 세계를 돌며 사람들의 삶과 사건 사고들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50여 년 동안 보도 사진 분야에 종사하면서 방대한 양의 작품 사진을 모았습니다. 독일 뮌헨에 있는 포토뮤지엄(Photomuseum)의 요청으로 횝커는 그 동안 찍은 수십 만장에 이르는 사진을 추려 지금까지 걸어온 사진 인생 회고전을 열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로 한 권의 책을 출간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수집가들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어쩌다 보니 예술계에 몸담고 있던 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전혀 의도하지 않았는데 말이죠."라고 그는 말합니다. 예전에 염료 기반 프린터를 사용하여 교정과 구성을 했지만, 전문 수집가를 위한 사진을 출력하기에는 인쇄 품질에 별로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미술품 수집가들에게 판매할 전시회 품질의 인쇄물을 출력할 때 새 HP 디자인젯 Z3200 포토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수입원까지 발굴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기술 덕분에 뿌리로 돌아갈 수 있었다

HP 인디고: 기술 발전을 통한 수익 창출

"일관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제 고객들에게는 말이죠. 3년 전이나 지금이나 책에 실을 때에도 사진의 인쇄 상태를 똑같이 유지하려고 애씁니다."

토마스 횝커,
사진 작가

"성장기를 암실에서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창 시절에는 직접 암실에서 흑백 사진을 현상하고 인화했습니다. 하지만 컬러 사진을 찍기 시작하면서는 모든 인화 작업은 잡지사가 했죠." HP에서 안료 잉크 배합을 도입하자 그는 뿌리로 돌아가서 자신의 사진을 직접 인화할 수 있는 기회에 도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과 작품을 위한 새로운 시장을 찾아냈습니다. "안료 프린터는 사진을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커다란 발전입니다. 200년까지도 보존할 수 있죠. 정말 놀라운 성과입니다." 1


그는 새로운 디자인젯 Z3200 기술의 일부인 새 HP 73 크로마틱 레드 잉크를 특히나 높게 평가합니다. 프린터의 전체적인 컬러 팔레트를 바꾸지 않으면서도 사진의 붉은 색조에 순수 RGB 값을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HP 검정 4종 잉크 세트는 아름다운 흑백 인쇄물에 필요한 그라데이션 효과를 냅니다.


"훌륭한 흑백 인쇄물을 얻는 것은 컬러 인쇄물을 만들어내는 것보다 어렵습니다. 새로운 안료 프린터가 기존 암실 인화에 버금가는 경지에 이르렀다는 생각이 듭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새로운 HP 디자인젯 Z3200의 잉크 혁신은 아래와 같이 횝커의 사진을 한 단계 높여 줍니다.

  • 새 HP 73 크롬 레드 잉크를 중심으로 한 새 HP 비베라 안료 잉크와 함께 HP 12 색 잉크 프린팅 시스템을 사용하는 풍부한 채도 표현
  • HP 검정 4종 잉크 세트로 훌륭한 흑백 인쇄물 출력
  • HP 용지로 200년 이상 보존되는 갤러리급의 훌륭한 인쇄물 출력1

일관성 있고 통제 가능한 컬러

횝커는 프린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HP 독점 기술도 높게 평가합니다. "저는 첨단 기술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그저 최상의 인쇄물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할 뿐이죠."라고 횝커는 말합니다. 그는 HP DreamColor 기술의 일부분인 자동화된 용지 프로파일링 덕분에 자신이 거의 개입하지 않고도 사용자 정의 ICC 프로파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에 흡족해합니다.


이미지는 절대 수정하지 않아도 색상 교정 기능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사진 처리에서 라면 놓치고 말았을 이미지의 뉘앙스를 이끌어내는 그는, 뼛속까지 진정한 포토 저널리스트입니다. HP Color Center는 i1 컬러 기술의 내장형 색상 보정 스캐너2를 사용하여 프로파일링과 교정을 쉽게 해줍니다.


그는 "일관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제 고객들에게는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3년 전이나 지금이나 책에 실을 때에도 사진의 인쇄 상태를 똑같이 유지하려고 애씁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자동화된 용지 프로파일링은 예전의 복잡했던 절차를 간소하게 해줍니다.


HP 디자인젯 Z3200 포토 프린터에 내장된 HP 독점 기술은 최첨단 컬러 일관성을 구현합니다.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에서 인쇄에 이르기까지 컬러 일관성을 위해 HP DreamColor 기술을 이용한 정확한 교정
  • 혁신적인 자동 서비스 루틴을 통해 잉크 효율성과 상시 가동 품질 증대3

"이 HP 프린터의 큰 장점은 어떤 종류의 용지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온갖 용지로 실험해봤는데 지금은 몇 가지만 정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횝커는 말합니다. HP 디자인젯 Z3200은 50여 가지의 HP 대형 인쇄 용지를 지원합니다. 전시회를 열 때면 횝커는 컬러 일관성을 위해 HP 전문 새틴 인화지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시장, 새로운 고객, 새로운 모험


"저는 디지털을 위대한 발전으로 봅니다. Z 시리즈 프린터의 품질은 실로 놀라우며, 거기서 저는 새로운 모험과 새로운 수입원을 찾아냈습니다!"

토마스 횝커,
사진 작가

반세기 넘도록 사진을 찍어온 토마스 횝커는 디지털 인쇄가 어떻게 새로운 시장과 미개척 분야를 활짝 여는지 직접 경험했습니다. 자신의 작품을 직접 인쇄하면서 그는 훨씬 많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일정표는 전세계를 계속 다녀야 하는 강연 약속과 고급 사진 수업 및 전시회로 빼곡합니다.


"디지털을 사용하지 않는 사진 작가가 아직도 많은데, 이처럼 오래도록 전통 기술을 고수하고 있다니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디지털을 위대한 발전으로 봅니다. Z 시리즈 프린터의 품질은 실로 놀라우며, 거기서 저는 새로운 모험과 새로운 수입원을 찾아냈습니다."


1 다양한 HP 사진, 예술 작품 및 특수 용지에 대해 실시된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HP Image Permanence Lab에서 평가한 이미지 내구성: Wilhelm Imaging Research, Inc.에서 확인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hp.com/go/supplies/printpermanence를 참조하십시오.
2이 HP 디자인젯 포토 프린터에는 Xrite의 i1 색상 보정 스캐너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HP와 Xrite가 함께 통해 편리성, 품질 및 신뢰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철저히 검증된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3HP 내부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HP 디자인젯 Z3200 포토 프린터 시리즈는 일상적인 유지보수 작업 중 잉크 사용이 타사의 최상급 프린터보다 최소 30% 더 적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